▲ '페인터즈 가야왕국'의 한 장면.

가야 역사 담은 상설극장용 비언어극
철저한 거리두기 지침 속 공연 재개

김해가야테마파크의 대표적 공연인 '페인터즈 가야왕국'이 오는 30일 재오픈한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97일간의 휴연을 마치고 공연을 재개하는 것이다.

가야테마파크는 실내 공연인 만큼 더욱 철저한 거리두기 지침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재난안전대책본부가 마련한 '지그재그 한 칸씩 띄어앉기'를 적극 시행하기로 하고 철광산공연장 전 좌석에 거리두기 가이드라인을 부착했다. 또 출입구에 1~2m 간격의 줄서기 라인을 설치하고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관람객의 경우 입장을 제한키로 했다.

가야테마파크 관계자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팬들에게 '페인터즈 가야왕국'을 다시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며 "더욱 수준 높은 공연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페인터즈 가야왕국'은 지난해 가야테마파크와 국내 대표적인 공연기획사 '펜타토닉'이 합작해 론칭한 영남권에서는 유일한 상설극장용 비언어극이다.

가야의 역사를 다채로운 미술기법(그라타주, 스크래치, 액션페인팅, 마블링 등)과 화려한 퍼포먼스, 신비로운 음악들을 함께 엮어 수준 높은 공연으로 빚어냈다.

공연 중 화려하게 펼쳐지는 페인트 색깔들은 관객의 시각을 강렬하게 자극하며 극의 흐름에 빠져들게 한다. 특히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 비언어극으로 대만, 홍콩, 동남아 등 다양한 국가에서 관심을 이끌어냈으며 김해지역 해외관광객 유치의 효자노릇을 톡톡히 해왔다.

티켓은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네이버N예약 등을 통해 편리하게 예매할 수 있다. 공연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김해가야테마파크 홈페이지(http://gaya-park.com)와 공식SNS 또는 대표번호 055)340-7900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해뉴스 이경민 기자 min@gimhaenews.co.kr

저작권자 © 김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