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회, 경기도에 주민감사청구:골든타임즈
로고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회, 경기도에 주민감사청구

이용자회와 시민협, 빠른 시일 내에 심의위원회 개최 요건 갖출 것

조민환 기자 | 기사입력 2023/01/29 [05:19]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회, 경기도에 주민감사청구

이용자회와 시민협, 빠른 시일 내에 심의위원회 개최 요건 갖출 것

조민환 기자 | 입력 : 2023/01/29 [05:19]

▲ 장애인복지관 이용자 신석호 씨, 경기도주민감사 청구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회(이하 이용자회)가 군포시민사회단체협의회(이하 시민협)와 함께 지난 1월 5일에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장애인복지관)의 위탁과정의 위법성 판단을 요구하는 경기도주민감사를 청구했다.


이용자회를 대표하여 청구서 작성에 참여한 장애인복지관 이용자 신석호 씨는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위법적 위탁과정에 대한 경기도주민감사청구서를 경기도 행정감사팀에 직접 전달했다”고 밝혔다.


신석호 씨는 “군포시가 장애인복지관의 위탁법인을 선정하는 과정에서 군포시 사무의 민간위탁에 관한 조례 위반을 포함한 여러 법령을 심각하게 위반했다”며 “그 과정에서 소수약자인 이용자는 철저하게 무시되었으며,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한 후에도 군포시는 책임있는 자제와 반성을 전혀 보이지 않아 관련자에게 그 책임을 묻기 위해 경기도 주민감사를 청구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용자회와 시민협은 청구서를 제출한지 1주일만인 1월 11일 ‘주민감사청구 대표자 증명서’를 교부받았으며, 150명의 청구인명부 작성을 시작했다. 청구인명부 참여는 군포시민만 가능하며, 이름, 주소 등의 개인정보가 필요하다.


이용자회와 시민협은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150명의 청구인명부 작성을 완료하여 감사 진행 여부를 판단하는 심의위원회 개최 요건을 갖출 예정이다.


청구인명부 서명과 동시에 이용자회와 시민협은 온/오프라인 서명운동을 조직화하여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장애인복지관 위탁과정의 문제는 단지 장애인복지관 이용자들만의 문제는 아니며, 모든 군포시민이 알아야 할 문제라고 판단하였다. 그래서 경기도 주민 감사청구와 동시에 온/오프라인 서명운동을 통해 가능한 많은 시민에게 이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는 것이 향후 비슷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라고 이용자회와 시민협은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PHOTO NEWS
【포토뉴스】 “내가 일할 곳은 어디에?”… ‘역대 최대 K-시흥 채용박람회’ 현장 북적북적
이전
1/10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