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농업기계 배달 서비스 운영
남해군, 농업기계 배달 서비스 운영
  • 박영철 기자
  • 승인 2022.06.27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해군
사진=남해군

[남해=박영철 기자] 남해군(군수 장충남)이 임대 농업기계 이용률 증진을 위해 지난 5월 2일부터 ‘농기계 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농업인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남해군은 2006년 농기계 임대사업을 시작하여 현재 까지 2개의 분소가 추가되어 3개를 운영하고 있다.

 농기계 배달서비스 사업은 군비 1900만원이 투입되며 관내 화물자동차 운송업 등록업체와 계약을 맺어 임대농업기계 전 기종 78종 450대(운반이 불가능한 일부 기종 제외)를 대상으로 배달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임대농업기계 사용기간은 농가당 1대 3일 이내(임대 신청자가 없을 경우 허가기간 연장 가능)로 관내 모든 농업인의 이용 확대를 위해서 이다. 

배달서비스 출고일은 사용 전날 오후 5시 이후이며 운송업체와 사전 협의하면 된다. 입고일은 사용 마감일 5시까지 반납해야 한다. 

농업기계 인수 장소는 2.5톤~4톤 규모의 대형 차량으로 진입이 가능하며 하차가 가능한 넓은 장소에 인수인계를 원칙으로 한다. 

택배서비스 요금은 거리 10km 기준, 왕복 약 15만원이며, 그 중 신청농가에서는 4만원(정액)부담하고 나머지는 군에서 지원하게 된다.

농기계임대사업소 임대농기계 배달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남해군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소(본소), 동남권 임대사업소(분소), 북부권 임대사업소(분소)로 연락하면 자세한 배달서비스 사용 안내를 받아볼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과 농기계관리팀(860-3957~9)으로 연락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