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직원 대상 소규모‘핵심 서밋 현장 스터디’ 실시
▲남양주시, 직원 대상 소규모‘핵심 서밋 현장 스터디’ 실시

[경기북부탑뉴스 최용석 기자] 남양주시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6급 이하 직원들을 대상으로 주요 정책 현장을 방문해 시정 방향과 비전을 살펴보는 소규모 ‘핵심 서밋 현장 스터디’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신아지구방 3+1 공감·혁신의 주요 정책 현장을 방문하고 남양주시의 도약 및 지속 가능한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 1월에 개관한 청소년 창의예술 문화플랫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을 시즌1의 핵심 서밋 장소로 선정하고 도서관의 차별화 콘셉트와 라운딩 현장 브리핑을 시작으로 커뮤니케이션 주제의 북 토크를 진행했다.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이경구 관장은 이번 교육에서 도서관 내 뮤직아트홀, 미디어월, 크리에이터스튜디오 등 간단한 체험형 장소를 안내하고 현장 브리핑을 통해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 남양주 출신의 독립운동가 이석영 선생의 노블레스 오블리주 정신이 녹아 있음을 강조했다.

이경구 관장은 “100년 전 이석영 선생이 만주 벌판에 세운 신흥무관학교처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이 남양주시의 신흥디지털사관학교가 돼 ‘석영’이라는 선생의 이름처럼 청소년을 ‘빛나는 원석’으로 길러 내는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는 전국 최초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내부에 조성된 블랙박스형 공연장 뮤직아트홀에서 서정현 작가의 ‘THE 커뮤니케이션’ 북 토크를 진행하고 스케치북을 활용해 경청과 감사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며 ‘제대로 목소리 내는 사람의 말하기’는 무엇인지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시대의 흐름에 맞는 도서관에서 자극도 받고 동료와 진솔한 대화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다”며 “색다른 경험을 통해 커뮤니케이션에 대해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저작권자 © 경기북부탑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