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방역패스' 학생 학부모 논란, 어떻게 바뀌나?
상태바
'청소년 방역패스' 학생 학부모 논란, 어떻게 바뀌나?
  • 김소라 기자
  • 승인 2021.12.09 21: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연합뉴스
사진 = 연합뉴스

[FT스포츠] 코로나 19 확진자가 7,000여 명을 넘어선 가운데, 방역당국이 내년 2월 '청소년 방역패스' 시행 전까지 개선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청소년 방역패스 시행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 반발이 거세지자 세부 내용을 보완하겠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적용 기준과 대상 시설 등에서 일부 조정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9일) 정 청장은 소아·청소년 코로나19 예방접종 관련 특집 브리핑에서 "소아·청소년에 대해 2월 1일부터 방역패스를 학원 등에 적용하겠다는 발표를 하고, 많은 학부모님들이 우려와 지적이 있는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정 청장은 "방역패스 제도를 도입하면서 백신 접종에 대한 권고를 강요한다는 인식을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서 "처음 12~18세 접종을 시작할 때와 현재가 상황이 많이 바뀌었다. 
소아·청소년 감염 위험이 증가하고 있고, 위중증 환자들이 보고되고 있는 상황을 반영한 부분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교육부는 오는 13일부터 24일까지 시행되는 집중접종지원 주간 이후에도 학교단위 접종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백신을 맞은 학생들의 출결은 접종 당일 포함 3일까지 출석으로 인정되며, 이후 부작용이 있는 경우 의료기관의 진단서를 첨부하면 질병 결석으로 처리된다. 
학교 단위 접종에 있어서도 학교가 학생 숫자에 따라 휴업 등 학사 운영을 탄력적으로 할 수 있도록 조치될 예정이다.

이날 브리핑에 참석한 정재훈 가천대 의대 교수는 "소아·청소년에 대한 접종이 많은 나라에서 확대되고 있고,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적용 범위도 더 확대되는 추세"라며 "뉴욕은 5세 이상 어린이에 대해 이를 적용하고 있으며, 이스라엘·독일·프랑스·이탈리아 등에서도 12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방역패스를 적용 중"이라고 설명했다.

SNS에서도 응원해주세요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