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TIMES 대한민국 최고 금융 경제지
ad

강원농협·고향주부모임, 중식지원사업·농촌일손돕기 실시

편집국

@

기사입력 : 2022-06-28 14:42

  • kakao share
  • facebook share
  • telegram share
  • twitter share
  • clipboard copy
강원농협·고향주부모임, 중식지원사업·농촌일손돕기 실시
[춘천 이동규 기자]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용욱)와 (사)고향주부모임 강원도지회(회장 김연숙)는 28일 횡성군 우천면 일대에서 이심점심[以心點心] 중식지원사업 및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고향주부모임 행복나눔봉사단은 여성농업인 및 취약농가 100여 가구를 직접 방문해 도시락을 전달했고, 고령농의 안부를 확인하는 등 돌봄활동도 병행했다.

아울러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포도농가를 방문해 포도봉지 씌우기 작업 및 마을 환경정화활동 등을 실시했다.

강원농협과 고향주부모임은 농촌의 열악한 중식 환경 개선을 통한 농업인 실익 증진을 위해 매년 중식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농번기 여성농업인의 농사일과 가사 병행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에 대한 식사제공 및 안부를 살피는 등 이웃사랑 나눔실천을 지속 전개하고 있다.

김연숙 도회장은 “어려운 상황에 놓인 이웃을 적시적소에 돕는 일은 항상 보람되며 뿌듯하다”며 “고향주부모임 행복나눔봉사단은 언제 어디서든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에 일손지원 및 나눔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욱 본부장은 “어려운 이웃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강원농협 고향주부모임에 박수를 보낸다”며 “농번기 봉사활동을 통해 농촌지역 일손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더 나은 농업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가장 핫한 경제 소식! 한국금융신문의 ‘추천뉴스’를 받아보세요~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오늘의 뉴스

ad
ad
ad
ad

한국금융 포럼 사이버관

더보기

FT카드뉴스

더보기
[카드뉴스] 국립생태원과 함께 환경보호 활동 강화하는 KT&G
[카드뉴스] 신생아 특례 대출 조건, 한도, 금리, 신청방법 등 총정리...연 1%대, 최대 5억
[카드뉴스] 어닝시즌은 ‘실적발표기간’으로
[카드뉴스] 팝업 스토어? '반짝매장'으로
[카드뉴스] 버티포트? '수직 이착륙장', UAM '도심항공교통'으로 [1]

FT도서

더보기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