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유진 기자
  • 금융
  • 입력 2021.03.08 20:49

신한금융그룹, 신한 쉬어로즈 4기 선발

[청년투데이=이유진 기자] 신한금융그룹이 8일 그룹의 여성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Shinhan SHeroes)’ 4기를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에 들어갔다.

‘신한 쉬어로즈’는 그룹 차원에서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리더를 육성하겠다는 조용병 회장의 강력한 의지로 2018년부터 시작한 금융권 최초의 여성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신한 쉬어로즈’ 출범 이후 작년 3기까지 143명의 여성리더를 육성했으며,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그룹 멘토링 △인문학 및 최신 트렌드 중심의 특강 △네트워크 확장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기존 참가자의 피드백을 반영해 프로그램을 더욱 업그레이드 되었다.

먼저 남성 멘토(외부 전문가) 코칭 참여를 통해 성별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리더십 역량 확대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 학습환경을 구축해 디지털, 경영전략, 리더십, 인문학 등 다양한 콘텐츠들이 상시제공된다.

더불어 그룹사에 재직중인 여성 임원으로 구성된 ‘쉬어로즈 시니어’의 주도하에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쉬어로즈 펠로우즈(SHeroes Fellows)’ 제도를 도입해 여성 리더들의 네트워크를 보다 강화할 방침이다.

이날 4기 출범식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화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됐으며, ‘신한 쉬어로즈’ 1기 출신인 조경선 부행장의 축하인사를 시작으로 프로그램 안내, 리더십 특강이 이어졌다.

이날 조 회장은 격려사에서  “신한 쉬어로즈 프로그램을 새로운 업을 경험하고, 서로의 성장과 발전을 촉진하는 최고의 ‘여성리더 플랫폼’으로 함께 만들어 가자”고 포부를 밝혔다

열정, 노력, 꿈 그리고 청년투데이
저작권자 © 청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기사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