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박명순)는 지난 8일 월송동행정복지센터 소통강당에서 올 한해 자원봉사 활동에 공헌한 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소통과 화합을 위해‘제16회 공주시 자원봉사자의 날’기념행사를 개최했다. 

기념행사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수상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 발열체크 및 소독, 출입명부 작성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였다.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이재완 이사장의 기념사, 김정섭 공주시장 등의 축사와 자원봉사 유공자 표창, 자원봉사 인증패 수여, 2021년 자원봉사 활동영상, 자원봉사 한마음퍼포먼스 등으로 진행됐다.

올해 자원봉사 유공자는 특수임무고마봉사단 박형진 회장을 비롯해 69명이 표창과 인증패를 받았다. 특히 공주시자원봉사센터는 재난재해 대응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충남도지사표창을 받았다.

김정섭 시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 지역 사회 곳곳에서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한 많은 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 분들이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공주시에서는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박명순 공주시자원봉사센터장은 “자원봉사자는 우리사회를 따뜻하고 건강하게 만드는 원동력이다.”며 “앞으로 자원봉사자들이 격려받고, 예우받는 따뜻한 공주시가 될 두 있도록 공주시자원봉사센터가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6회 공주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은 ‘공주시자원봉사센터’ 유튜브를 통해 생방송으로 진행되었다.

저작권자 © 이론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