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의 긴급지원을 받은 대구지역 경영주(우측)과 직원이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GS25의 긴급지원을 받은 대구지역 경영주(우측)과 직원이 함께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최은경 기자 @이코노미톡뉴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전국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신종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경영주를 위해 지원책 마련에 나섰다고 25일 밝혔다.

GS25는 코로나19의 여파로 휴업을 진행해 영업에어려움이 있는 점포를 지원하기 위해 당일 판매하지 못한 도시락, 김밥, 과일 등 신선상품에 대해 당일과 그다음날까지 특별 폐기 지원도 실시한다.

또한 점포 휴점으로 발생한 기본적인 손실 지원뿐 아니라, 코로나 확진자 방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매출감소에 대응하기 위해 휴점점포에 대한 긴급 판촉 예산을 편성해 긴급 지원한다. 관련 판촉 예산은 해당 점포만을 위한 단독 행사 및 이벤트를 위해 사용되어, 손실 복구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GS25에서는 지난 1월 26일부터 선도적으로 점포 근무자의 안전을 위해 관광객과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대해서 마스크 착용을 권장했다.

대구 지역 코로나 확산에대응하고자 지난 19일 대구, 경북지역 약 1300여 점포에 마스크과 손소독 티슈 등 위생용품키트를 추가적으로 무상 지원해 점포 근무 시 마스크 착용과 손소독을 의무화했다.

전국 GS25 영업관리 직원에게도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지급해 점포 방문 전 반드시 사용토록 권고함으로써 점포에 근무하는 경영주 및 근무자의 안전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확진자가 방문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점포는 질병관리본부와 협력해 즉시 방역 작업을 진행했으며, 의심자의 방문이 있었던 것으로 예상되는 점포에 대해서는 본부비용으로 사전 자체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방역을 실시한 점포에 대해서는 보건소 방역 지침에 따라 24시간 휴업을 진행한다.

GS25는 마스크 구입이 원활하지 않은 대구 및 경북지역을대상으로 24일부터 긴급 확보한 마스크 물량 30만 개를 우선 공급해 마스크에 대한 가맹점과 고객의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조금이나마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자 했다.

GS25는 현상황의 추이를 지켜보며 가맹점에 필요한 지원제도를 지속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있는 경영주뿐 아니라, 전국민의 안전을 위해 특별 예산지원을 편성했다”며, “전국민이 합심하여 전국가적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코노미톡뉴스, ECONOMYTALK

(이톡뉴스는 여러분의 제보·제안 및 내용수정 요청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pr@economytalk.kr 로 보내주세요.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이코노미톡뉴스(시대정신 시대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