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머드축제
보령 K-방역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축제
지난 25일 아시아 3대 축제로 선정

제24회 보령머드축제가 온오프라인으로 진행 중이다.

보령머드축제는 지난 7월 23일부터 시작해 8월 1일까지 열리며, 코로나19 확산세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이전보다 축소 운영하고 있다.

 

제24회 보령머드축제 포스터(자료제공 : 보령시)
제24회 보령머드축제 포스터(자료제공 : 보령시)

 

보령 k-방역 속에 치루어지고 있는 머드축제는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에 조성된 오프라인 축제장에서 방문객들은 머드스프레이 샤워부스와 머드비치케어 현장에서 가족단위의 체험을 할 수 있으며(운영 시간 :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와 함께 운영하는 머드비치케어는 대천해수욕장 해변에 설치된 썬베드에 누워 셀프로 머드를 바를 수 있도록 머드원액 500ml와 머드팩 붓, 바스켓을 제공한다.

 

머드폭탄 챌린지 (자료제공 : 보령시)
머드폭탄 챌린지 (자료제공 : 보령시)

 

아울러 온라인을 통한 양방향 체험 콘텐츠 ‘집콕 머드라이브 인 더 월드’가 24일부터 시작됐으며 유튜브 ‘머드 TV’에서 생중계되는 라이브는 독특크루의 머드 퍼포먼스 몹신과 한류 가수 ‘위아이’, ‘블랙스완’, ‘소찬휘’의 축하공연이 펼쳐지며, 사전 신청한 500명이 화상으로 참여해 함께 공연을 관람하고 퀴즈, 게임, 경품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제24회 온앤오프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자료제공 : 보령시)
제24회 온앤오프 보령머드축제 홈페이지(자료제공 : 보령시)

 

한편, 24회째를 맞는 이번 보령머드축제는 지난 25일 개최된 국제해양도시 온라인 축제 포럼에서 ‘중국 하얼빈 국제 빙설대세계’와 ‘태국 송크란 물축제’와 더불어 아시아 3대 축제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보령머드축제의 아시아 3대 축제 선정과 관련해 김동일 보령시장은 “그간 독창적이고 새로운 축제를 만들기 위해 과감한 시도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해 온 우리의 노력이 머드축제가 글로벌 축제로 거듭나는 발판이 된 것 같다”며, “1년 앞으로 다가온 ‘2022 보령해양머드박람회’ 역시 착실하게 준비해 새로운 해양관광 패러다임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이치저널(each journal)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