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파이어 인티크레이트 리조트 유지성 부사장 강사 초빙

내부통제는 모든 업무프로세스에 대한 관리활동...인식 전환 필요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7일 본사에서 임원 및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내부통제 강화 교육을 실시 했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27일 본사에서 임원 및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내부통제 강화 교육을 실시 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최근 공공기관, 금융권 등에서 발생한 부정행위 및 회계사고로 내부통제 강화에 대한 필요성이 중요시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 임해종)가 임원 및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내부통제 강화 교육을 실시 했다.

이날 교육에는 전 유한킴벌리 내부통제실장을 역임한 유지성 인스파이어 인티크레이트 리조트 부사장을 강사로 초빙했다.

유 부사장은 내부통제의 개념과 중요성, 내부통제를 위한 기관 관리자의 역할과 우수 내부통제 사례 등에 대해 강의를 진행했다.

특히 내부통제 내재화를 위해서는 조직 구성원이 내부통제가 감사·감찰부서만의 활동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전 구성원이 내부통제에 대해 각 사업부서에서 진행되는 모든 업무프로세스 전반에 거쳐 발생되는 관리활동의 일환이라는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가스안전공사 임찬기 상임감사는“기관이 경영활동을 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 예방 및 차단하는 최고의 방어 수단은 내부통제”라고 강조하고 “기관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해 관리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