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기자들과 에너지효율‧탄소중립 홍보활동 예정

한국에너지공단은 지난 14일 ‘2022년 한국에너지공단 SNS 대학생 기자단 오프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지난 14일 ‘2022년 한국에너지공단 SNS 대학생 기자단 오프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에너지플랫폼뉴스 정상필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이상훈)이 MZ세대의 눈높이에서 에너지효율·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홍보 활동을 함께할 청년 기자단을 구성했다.

에너지공단은 지난 14일 ‘2022년 한국에너지공단 SNS 대학생 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SNS 대학생 기자단’은 지난 3월 29일부터 약 2주 동안 공단 공식 SNS를 통해 모집했으며 선발된 15명의 대학생 기자들은 오는 12월까지 약 8개월 동안 활동할 예정이다.

향후 기자단은 에너지효율·절약 및 신재생에너지 관련 ▲온라인 기사 작성 ▲카드뉴스, 영상 등 홍보콘텐츠 제작 ▲공단 주요 행사 현장 취재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이날 공단 경기지역본부가 위치한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한 발대식에서는 기자단 활동에 필요한 원고작성 및 에너지 관련 강의를 통해 그린뉴딜, 탄소중립 등 에너지 관련 주요 현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기자단 개개인은 공단을 대표하는 얼굴로서 향후 활발한 활동을 약속했으며, 기자단 활동은 공단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에너지공단 변천석 홍보실장은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기후와 에너지 환경 변화에 따른 이해를 돕기위한 기자단의 취재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플랫폼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