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대학원, 2020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 모집

백두산 | bds@dhnews.co.kr | 기사승인 : 2020-07-12 15:07:27
  • -
  • +
  • 인쇄
8월 3일(월)까지 1차 결원 인원에 한해 2개 대학원 3개 전공 신·편입생 모집
온라인 프로그램 통해 세계 각국의 대학원 구성원들과 학업과 소통의 자리 마련

[대학저널 백두산 기자] 경희사이버대학교 대학원에서 7월 13일(월) 부터 8월 3일(월)까지 2개 대학원 3개 전공에서 2020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이번 경희사이버대 대학원 신·편입생 모집은 호텔관광대학원 ▲호텔외식MBA 전공 ▲관광레저항공MBA 전공과 문화창조대학원 ▲미디어문예창작전공에서 1차 결원 인원에 한해 모집을 실시한다.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개원 초기부터 체계적인 논문 지도를 통해 역량 있는 연구자를 양성하는 대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대학원생들이 우수한 논문을 작성할 수 있도록 연구 계획, 서론 작성, 공개 발표 등 체계적 수업·지도 체계와 다양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학기 전공별로 논문 작성을 위한 ‘온·오프라인세미나’, ‘논문 작성법 특강’을 실시하며 연구 발표회, 공개발표회, 논문 심사 과정 등을 통해 논문의 질을 향상시키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경희사이버대 대학원은 100% 온라인 수업만으로도 오프라인 대학원과 동일한 석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실시간 화상시스템을 통해 강의 및 세미나, 토론, 논문지도 등 오프라인 대학원과 동일한 교육환경을 PC, 모바일에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모바일 수강을 통한 진도율 반영시스템을 국내 최초로 구축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업을 진행 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에서 학업과 육아를 병행하는 재학생들의 고충을 고려해 출석인정기간 연장 제도를 도입했다. 이는 재택근무, 초·중·고등학교 개학 연기에 따른 육아 부담 등 가정 내에서 학업 수행에 어려움을 겪게 된 재학생들의 어려움을 최소화하기 위한 것이다. 전공별로 실시해 오던 오프라인 행사를 신속하게 온라인 행사로 대체해 세계 각국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원 구성원들이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이버대 대학원의 장점을 살려 온라인 수업 세미나뿐만 아니라 전공 주임교수와 함께하는 실시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소규모 간담회를 전공별로 실시하는 등 구성원들의 대학원 생활을 세심하게 지원함으로써 안정적으로 학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한편, 2020학년도 후기 2차 신·편입생 모집 전형은 서류평가 40%(자기소개서 20%+연구계획서 20%)와 심층면접 60%로 진행된다. 국내·외 대학에서 학사학위를 취득(예정)한 자 또는 법령에 의해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대학원 홈페이지(http://grad.khcu.ac.kr/)나 전화(02-3299-880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대학저널.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백두산
백두산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