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가적인 클래스 밸런스 패치 및 편의성 개선 업데이트 진행...신규 시스템 ‘마법 부여’도 선보여

사진 = 로스트아크 신규 해양 던전 '낙원의 문' 업데이트
사진 = 로스트아크 신규 해양 던전 '낙원의 문' 업데이트

[데일리그리드=이준호 기자] 스마일게이트 RPG(대표 지원길)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에 신규 해양 던전 ‘낙원의 문’을 정식 업데이트하고 ‘마법 부여 시스템’을 새롭게 도입하는 등 업데이트를 진행 했다고 26일 밝혔다.

해양 던전 ‘낙원의 문’은 총 3개의 던전과 7개의 보스로 구성된 대규모 던전으로 새로운 아크의 행방과 가디언 ‘아르카디아’를 찾는 스릴 넘치는 스토리를 즐길 수 있다. 이용자들은 각 던전을 지키는 보스를 격파해야만 더 깊은 심해로 탐험을 이어갈 수 있으며 이 과정에서 신규 유물 장비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최종 던전인 ‘아르카디아의 성역’을 클리어하면 새로운 아크에 대한 실마리도 확인해 볼 수 있다.

낙원의 문은 최대 8명의 이용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심해에서 펼쳐지는 전투 콘셉트에 맞게 잠수 슈트를 착용해 특별한 스킬을 사용하거나 시간이 지나면 점차 줄어드는 ‘호흡 게이지’가 존재하는 등 색다른 기믹이 존재해 서로간의 협동이 필요한 콘텐츠다.

낙원의 문 업데이트와 함께 신규 시스템 ‘마법 부여’도 도입된다. 마법 부여는 ‘무기’, ‘장갑’, ‘상의’ 총 3가지 장비에 ‘마법 스크롤’ 아이템을 사용해 해당 장비가 가진 스킬 강화 효과를 더욱 증폭 시킬 수 있는 시스템이다. 특히, 이미 마법 부여가 된 장비에 다른 마법 스크롤을 사용할 경우 기존에 부여된 강화 효과를 스크롤 형태로 다시 돌려받을 수 있어 적은 부담으로 다양한 효과를 부여해 볼 수 있다.

한편, 이날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19일 진행한 클래스 밸런스 패치에 대한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추가적인 밸런스 패치가 발빠르게 진행됐으며 게임내 재화인 ‘실리안 지령서’를 계정 단위로 통합하는 등 유저 편의 향상을 위한 개선이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저레벨 유저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특별 이벤트 ‘나 혼자 큰다2: 가자! 낙원의 문으로’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오는 4월 29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600/ 700/ 800 등 각 레벨대 별로 준비된 게임 내 미션을 달성한 후 성장과 재련에 필요한 각종 재료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지난 번 티저를 통해 예고 드렸던 ‘낙원의 문’이 정식 업데이트 되었다. 로스트아크의 자랑인 다양한 연출을 통해 심해에서 펼쳐지는 전투의 느낌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 많이 플레이 해 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로스트아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이준호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그리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