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의 정신 이어 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정치, 사람중심의 세상 만들어야”

[국회=권병창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승원의원(수원시갑)은 오는 26일 저녁 6시 30분께 국회 대회의실에서 영화 ‘하로동선’ 시사회를 개최한다.

‘하로동선’은 1996년 제15대 총선에서 국민통합추진회의 후보로 출마했다가 낙선한 노무현, 김원웅, 유인태, 김홍신 등 전현직 국회의원이 공동출자‧공동경영 방식으로 운영했던 음식점이다.

여름의 난로, 겨울의 부채처럼 당장은 쓸모없지만, 나중엔 필요한 존재라는 의미로 언젠가는 당선하는 날이 올 것이라는 마음을 비유적으로 표현했다고 한다.

그리고 실제로 5년 후 노무현 후보는 국민통합을 외치며 대통령에 당선된다.

이를 배경으로 한 영화 ‘하로동선’은 경기도 수원 남문 팔달산 촬영지를 중심으로 서진원, 나혜진, 황석정, 명계남, 지대한, 임춘길, 이세창 배우들이 촬영에 참여했다.

이에 수원 장안구에 지역구를 둔 김승원 의원이 노무현 대통령의 정신을 기리고자 국회 시사회를 개최한다.

김승원 의원은 “영화 ‘하로동선’시사회를 통해 국민과 눈높이를 맞추는 따뜻한 지도자이자, 지역주의 타파· 3당 합당 반대 등 대한민국 민주주의 확대를 외쳤던 강인한 정치인 故노무현 대통령을 회상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사람중심의 사회·원칙과 상식이 통하는 사회를 만드는데 있어 정치의 역할이 무엇인지 되새기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시사회에는 김승원 의원과 함께 김남국, 김병욱, 김영진, 김용민, 김의겸, 김진표, 문정복, 민병덕, 민형배, 박광온, 박상혁, 박영순, 박정, 백혜련, 유정주, 윤영덕, 이병훈, 이상헌, 이수진(동작), 임오경, 전용기, 최강욱, 최혜영, 한준호, 홍정민, 황운하 의원이 공동주최한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