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플리토, 국립국어원 병렬 말뭉치 사업 2년 연속 수주

2022.06.28 편집부  |  CIO KR
플리토가 사단법인 국제한국어교육학회와 함께 국립국어원의 인공지능(AI) 언어 데이터 구축 사업에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비 규모는 총 47억 원으로, 플리토는 내년 2월까지 26억 원 규모의 데이터 구축을 진행할 예정이다.
 

플리토는 지난해 국립국어원의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언어문화산업 활성화 및 언어문화 교류를 위한 ‘2021년 한국어-외국어 병렬 말뭉치 구축’ 사업의 보조사업자로 참여한 바 있다. 사업 기간 내 서비스 다각화 및 고도화를 통한 고품질의 언어 데이터를 공급해왔으며, 데이터의 품질과 프로젝트 수행 전문성을 인정받아 올해에도 말뭉치 구축 사업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사업을 위한 병렬 말뭉치 구축은 국가 주도의 대규모 말뭉치 구축 사업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학계와 산업계에서 필요한 데이터를 구축함으로써 관련 기관 및 개인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와 같은 국가 주도의 대규모 말뭉치 구축 사업은 데이터 구축을 넘어 병렬 말뭉치를 필요로 하는 학계와 산업계, 관련 기관 및 개인들에게도 공개되어 언어 인공지능 산업 전반에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업체 측은 기대한다고 밝혔다. 

플리토는 인공지능 번역 엔진과 전문 번역가 풀을 함께 보유하면서 통합 번역 플랫폼을 운영하는 국내 기업으로, 자체 플랫폼을 기반으로 텍스트, 음성, 이미지 등 다양한 형태의 고품질 언어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플리토의 이정수 대표는 “자율주행, 로보틱스 등에 필수적인 언어 인공지능은 놀라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고, 그에 따라 양질의 언어 데이터 수요도 가히 폭발적”이라며 “병렬 말뭉치를 비롯한 언어 데이터 생태계 구축을 주도하고 있는 플리토는 현재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와 사업 논의를 활발하게 진행 중이며, 올 하반기에는 성과들을 발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