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전 세계 일반인 DNA 데이터 수집 논란

WSJ, 중국 공안 일반인 DNA 샘플도 채취대상

영국 의원,강제 DNA 채취로 인권침해

DNA 데이터 수집 안보 중대 위협


중국이 DNA 편집 기술을 인공지능(AI) 기술과 접목함에 따라 서방 국가들의 안보에 경고등이 켜졌다.

 

WSJ은 중국 전역의 공안 부서 자료를 살펴본 결과, 공안은 전국적으로 2020년까지 DNA 샘플 1억 개 수집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미국이 20여 년에 걸쳐 구축한 데이터베이스에 상당하는 기록을 매년 축적할 필요가 있다고 보도했다.

 

또한 중국 공안은 반국가 인물이나 비판적인 글을 SNS등을 통해 올린 사람들을 포함해 범죄자가 아닌 일반인들의 DNA 샘플까지 일상적으로 수집하고 있다고 WSJ는 보도했다.

 

이주노동자, 범죄자를 비롯 신장 위구르 자치구 거주민등 공안이 사회 안정에 위협이 된다고 보는 특정 그룹도 DNA 채취 대상이 되고있어 인권침해 논란이 불거지고 있다.

 

중국 공안당국은 인구조사나 실종자 가족 명부 등록, 혹은 해당 지역의 질병 양상 연구를 위한 것이라는 등의 이유로 DNA 샘플을 수집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DNA 데이터베이스는 사람들을 좀 더 효율적으로 감시하고자 하는 중국 당국의 보안조치에서 필수적인 요소다.

 

한편 영국 보수당 대표를 지낸 이언 던컨 스미스 하원의원은 지난달 미 싱크탱크 헤리티지재단이 주최한 행사에서 중국공산당이 유전체학 및 AI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는 머지않아 국제사회에 전례 없는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경고했다.

 

이어 특히 중국은 유전체학의 핵심인 DNA 편집 기술을 AI 기술과 접목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중국의 이런 움직임을 우리의 국가안보에 대한 중대한 위협으로 여겨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실제로 중국이 유전체학과 AI 분야를 장악하게 되면, 글로벌 의료산업을 비롯한 세계 주요 산업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영국 보수당 소속의 이언 던컨 스미스 하원의원 

 

스미스 의원은 베를린 장벽이 무너졌을 때, 우리는 자유와 민주주의가 승리했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돌이켜 보면 그때의 생각은 틀린 것이었다공산주의 및 권위주의 세력에 대한 경계를 늦춰서는 안 된다고 당부하기도했다.

-앤드류 쏜브룩(ANDREW THORNEBROOKE)

 

 

 

작성 2024.03.29 09:55 수정 2024.03.29 09:55
Copyrights ⓒ 개미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태봉기자 뉴스보기
댓글 0개 (/ 페이지)
댓글등록-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유튜브 NEWS 더보기

그레이스 바이 리셀 어드밴스드 리젠솜 크림

엄수영 시인 보라매지압침술원장

꽁꽁 얼어붙은 도화지 위로 오랑이가 걸어다닙니다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 주거브랜드 - 오목천역 더 리브 아파트 [1555-0281]

더블 역세권 프리미엄 주거브랜드 - 오목천역 더 리브 아파트 [1555-0281]

뷰러펌C컬 (속눈썹펌C컬) 컬은 확실히 올리기~

월간openARTs 프로젝트 Inner narture 알림 - 복합문화예술공간 머지(Anu naran)

당산SKV1 youtube L

한국IT산업뉴스 라이브 정읍마벨헤어 국가기능이미용장 박진숙원장 인터뷰

한국IT산업뉴스 라이브 건행AI부동산공안중개사 인터뷰

2024년 4월 23일

키코픽쳐스

루카스 박수복 예술가

박수복 화백, 안견기념사업회 3대 이사장 취임| TJB 대전·세종·충남뉴스

[스코어 잘내는 법] 긴 파4 공략법/Long Par4 hole Strategy

골프 클럽 구입시 체크리스트

웨지 그루브를 만져보세요. 맨질거리면 바꿀때입니다. RG40웨지는 부담이 없습니다

골프, 왼팔로 칠까?오른팔로 칠까?

꼭 외워야 하는 드라이버와 아이언 잘 치는 법 총정리

진마켓골프, X087 프리미엄 V2고반발드라이버에 대한 질문과 답변을 정리했습니다.

2023-01-30 10:21:53 / 김종현기자
/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