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포쓰저널]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SH어반스쿨' 4기 참가자를 7일 오후 2시부터 7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SH어반스쿨'은 2020년부터 매년 진행해온 SH공사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의 사회공헌사업으로, 지속가능한 주거와 모두를 위한 도시를 만들어 갈 미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주거·도시 분야 교육 프로그램이다. 

'SH어반스쿨' 4기 프로그램은 모든 사람이 도시권을 누릴 수 있는 ‘모두를 위한 도시’를 활동 주제로 해외답사(싱가포르), 팀 프로젝트, 성과 발표회 등으로 구성되며 8월 9일부터 9월 27일까지 약 2개월간 진행된다.

해외답사지인 싱가포르 방문 시에는 주거·도시 분야 전문 기관을 방문해 현지 전문가와 직접 소통하는 간담회를 통해 방문 도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해외답사 전후 팀별 전문멘토단(도시설계, 건축공학 등 전문가)과 함께하는 팀 프로젝트 ‘슈스톤’도 진행된다. 각 팀은 주제에 따라 프로젝트 결과물을 만들어 성과 발표회에서 발표하며 멘토단이 공정하게 심사해 우수팀을 선정하게 된다.

4기 선발 인원은 총 24명으로, 서울시 거주 혹은 서울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졸업예정자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올해부터는 취약계층 참여 비율을 기존 정원의 30%에서 50%로 확대한다.

우리은행은 참가자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웰컴키트’를 제공하고, 해외답사에 필요한 여행경비를 지원한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지난 3년간 불가피하게 국내 현장답사 위주로 진행해 아쉬웠는데 올해는 청년들이 해외 선진 도시 방문을 통해 폭넓은 시각으로 ‘모두를 위한 도시’에 대한 청사진을 그려보게 되어 기쁘다”면서 “올해부터 본격 추진하는 해외답사를 통해 청년 대상 주거·도시 관련 대표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