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포쓰저널] 삼성자산운용은 삼성 KODEX CD금리 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를 8일 상장한다고 6일 밝혔다.

KODEX CD금리 액티브 ETF는 이자수익이 CD 91일물 하루치 금리를 매일 수익으로 반영하는 현금 관리용 ETF다. 

CD금리란 CD(양도성예금증서)가 유통 시장에서 거래될 때 적용되는 금리로, 변동금리 대출 등의 준거 금리로 널리 사용되는 대표적인 단기 지표 금리를 말한다. 

KODEX CD금리 액티브 ETF는 금리의 등락에 따라 손해가 발생할 수 있는 일반 채권형 ETF와는 달리, CD 91일물 금리를 일할 계산해 매일 복리로 반영하는 구조로, 기간 조건 없이 단 하루만 투자해도 CD 91일물 하루 금리를 수익으로 받을 수 있다. 총 보수는 연 0.02%로 업계 CD금리 ETF 중 최저 수준이다.  

이 상품은 퇴직연금(DC·IRP) 계좌와 연금저축계좌를 통해 안전자산으로 100% 투자가 가능하다. 채권 및 채권 관련 상품의 비중이 전체의 50% 이상으로 여타 금리형 상품과 달리 채권혼합형으로 분류되며 위험등급 또한 동일 상품(2등급)보다 낮은 4등급이다. 

연금계좌에서 투자 시 세액공제 및 저율 과세 등 세제 혜택을 누리며 투자할 수 있고, CD금리 수준의 고금리 효과를 누리며 현금 관리를 할 수 있다.

1주당 가격이 100만원으로, 거래 비용을 비율(%)로 환산하면 5원당 0.0005% 수준인 만큼 업계 동종 상품 중 가장 낮은 비용이 든다.

임태혁 삼성자산운용 ETF운용본부장은 “KODEX CD금리 액티브 ETF는 최소 비용으로 기간과 금액의 제한없이 투자할 수 있고, 매일 CD금리만큼 이자수익을 복리로 쌓을 수 있는 ETF”라면서 “특히 여타 CD금리 ETF와 달리 퇴직연금 계좌 및 연금저축계좌에서 100% 투자할 수 있다는 특장점으로 세제혜택을 누림과 동시에 고금리로 현금 관리가 가능한 상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