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aS형 AI 콜센터 플랫폼...30일 오후 2시부터

이미지=SK㈜ C&C
이미지=SK㈜ C&C

[포쓰저널=문기수 기자] SK㈜ C&C는 30일 ‘컨택센터의 진화, 휴먼과 AI(인공지능)의 협력’ 웨비나(웹에서 하는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AI 컨택센터는 AI 기술을 접목한 콜센터를 의미한다. AI 컨택센터 도입을 고민하거나 진화하는 컨택센터 비즈니스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별도 등록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웨비나에서 SK㈜ C&C는 다수의 AI 컨택센터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한 SaaS(Software as a Service)형 AI 컨택센터 플랫폼 ‘Accu.AICC(아큐닷에이아이씨씨)’를 공개한다.

Accu.AICC는 이미 컨택센터 인프라가 갖춰진 상태에서 기존 챗봇·음성봇을 비롯해 AI 상담 지원 기능을 추가하고 싶은 기업과 초기 인프라 투자에 부담을 느끼는 기업까지 모든 기업 니즈를 담아낸 플랫폼이다.

웨비나에서는 실시간 답변 추천·검색 서비스 시연과 함께 상담 내용 분석 및 후처리 기능을 소개하며 상담사와 조화된 AI 컨택센터 활용 모습을 보여준다.

고객들은 기존 컨택센터 인프라에 SK㈜ C&C Accu.AICC만 탑재하거나 ‘제네시스 클라우드 씨엑스’와 결합해 제공하는 SaaS형태 Accu.AICC를 선택해 활용하면 된다.

방훈재 부장이 제네시스 클라우드에 대해 설명하고 SaaS 기반 컨택센터 도입 사례도 소개한다. AIA생명 이한규 상무는 현재 구축중인 AI 컨텍센터의 Accu.AICC 적용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차지원 SK㈜ C&C AI/Data플랫폼 그룹장은 “휴먼과 AI의 협력을 통한 AI 컨택센터(AICC) 경쟁력 강화가 기업에게 줄 수 있는 가치는 명확하다”며 “SK㈜ C&C가 보유한 Accu.AICC 플랫폼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A I컨택센터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