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민, 스타필드 하남점에 팝업스토어 '배달이친구들과 소울푸드' 오픈

배달의민족 마스코트인 '배달이친구들'을 실물로 만날 수 있는 자리가 처음 마련된다.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2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팝업스토어 '배달이친구들과 소울푸드'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는 온라인 공간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배달이친구들을 선보이는 첫 번째 자리다. 우아한형제들은 어린아이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고객에게 배달이친구들의 존재를 알리고, 친숙한 이미지를 전달하고자 팝업스토어를 마련했다.

배달이친구들은 배민이 한국의 전통 민속인형 '꼭두'에 착안해 만든 마스코트로, 모두 민트색 헬멧을 쓰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2011년 배민 앱 출시와 함께 태어난 독고배달이를 필두로 현재는 메이배달이, 냥이배달이, 왕배달이, 하얀봉다리배달이, 까만봉다리배달이 등 총 15종이 있다.

팝업스토어는 배달이친구들 조각 전시를 비롯해 배달이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어린이 고객을 위한 놀이형 체험존 등으로 구성됐다. 아울러 스탠드그립과 노트 등 다양한 종류의 굿즈도 선보인다.

인스타그램에 방문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면 '배달이친구들 지금 뭐 해? 피규어 6종 중 1종을 증정한다. 굿즈존에서는 2만원 이상 구매 시 '배달이친구들 캡슐 피규어’ 1종을 랜덤 증정한다. 또 모든 방문고객에게 배달이 풍선을 선물하며, 스티커와 엽서도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28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고객들이 메타버스 쇼룸을 체험하고 있다./사진=현대백화점
28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고객들이 메타버스 쇼룸을 체험하고 있다./사진=현대백화점

◇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맞춤형 가상 인테리어' 서비스'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2일까지 무역센터점 10층 문화홀에서 메타버스(3차원 가상공간) 전문 스타트업 아키드로우와 손잡고 '메타버스 리빙 쇼룸' 체험전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행사에서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 메타버스 콘텐츠를 활용한 맞춤형 가상 인테리어 서비스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특히, 6만 8000개 이상 전국 아파트 도면 데이터를 바탕으로 입주 예정 및 거주 중인 아파트 도면에 무역센터점 4층 입점 브랜드의 가구·조명·가전 150여 상품을 배치해볼 수 있는 '3D 모델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사진=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사진=신세계프라퍼티

◇ 스타필드 코엑스몰, 별마당 도서관 강연재 및 문화 콘텐츠 행사

신세계 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별마당 도서관 강연 재개와 함께 도서전 개최, 미술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은 책으로 떠나는 지적 여행 ‘별마당에서 유럽으로 와유(臥遊)’ 도서전을 개최한다.

이번 도서전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요즘, 유럽여행의 갈증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유럽 문학여행’을 테마로 가까운 별마당 도서관에서 유럽의 낭만과 문학을 ‘와유(臥遊)’하듯 음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문학을 통해 삶을 통찰하는 정재찬 교수(한양대 국어교육과)가 큐레이션하고 분야별 전공 교수들이 엄선한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의 대표 문학 95선으로 구성됐다. 뛰어난 문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국경과 세대를 초월해 오랫동안 영감을 주는 작가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 모았다.

스타필드 코엑스몰 라이브 플라자에서는 12월 14일까지 초이스 아트 컴퍼니와 스타필드가 함께 진행하는 ‘제 2회 상생 아트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김호연, 김진우, 황란, 김윤관(공예) 등 미술계 유명 작가를 비롯해 떠오르는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포쓰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