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소상공인, 영세업자 언택트 시대 내 폰이 ‘알짜 영업사원’

 

코로나19로 인해 영세 자영업자, 소 상공인들이 매출급락으로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어려운 시기 무료로 문자와 명함, 홈페이지 도메인을 연결하는 똑똑한 어플리케이션이 힘겨운 이들에게 무료로 제공 되고 있어 화제다. 언택트('사람과의 접촉을 지양한다'라는 의미) 시대 자신의 폰이 ‘알짜 영업사원’ 역할을 하게 됐다.

 

원스토에서 설치가능하며, ‘알콩'-'내알콜'은(어플리케이션, 이하 어플)’은 영업이나 홍보가 필요한 개인이나 기업, 사회단체 등 통신사와 약정된 문자를 발송하는 어플이며, 보통 한 달에 일일 500개까지 10회 정도 발송이 가능하다.

 

㈜마이타운(대표이사 오흥택)은 “통신사에 따라 150~200이내는 매일 발송이 가능하며, 자동응답에는 모바일명함 생성 기능이 있어 디자인이 필요하신 분은 쉬운 설정을 통해 모바일(mobile)명함을 생성할 수 있다.” 고 밝혔다.

 

마이타운.JPG
이미지=원스토어 '알콩'설치 캡처

 

 

마이타운2.JPG

 

다만, 무료로 이용하는 대신 발송 되는 문자에 본사 광고가 첨부되니 광고가 불편한 경우, 추후 유료 버전이 출시될 경우 이용하면 된다고 한다. 자동응답을 통한 자영업자 및 영업상 홍보를 돕는 어플리케이션으로서 기능으로는, 모바일명함생성, 직접 문구 수정 및 이미지 지정, 데이터백업 및 복원 (초기화시 제로), 생활 정보와 연계한 홍보 매칭 시스템 연동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알콩'어플... 소상공인, 영세업자 언택트 시대 내 폰이 ‘알짜 영업사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