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뉴스 > 정치,행정,의회
의정부시을 김민철 국회의원 예비후보, 정책공약 1호 발표
 
[정치,행정,의회] twitter  facebook    ȮƮ
입력시간:  2020-02-26 07:37:09
“1호 정책공약은 의정부 시민들 큰 불편 호소 교통분야”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 김민철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지난 2251호 정책공약을 발표했다.

김민철 예비후보는 교통분야로 1호 정책공약을 시작하고 마을버스 준공영제 실시,민락.고산 지구 광역버스 및 시내버스 노선 증설, 민락지구와 고산지구까지 경전철 연장 등을 대책안으로 제시했다.

<전문>김민철 정책공약 1

사랑하는 의정부 시민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을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민철 입니다.

저는 오늘 의정부 시민 앞에 저의 1호 정책공약을 발표하고자 합니다. 1호 정책공약은 의정부 시민들이 가장 큰 불편을 호소하고 있는 교통분야로 시작합니다.

의정부의 대중교통체계를 전면 재설계하겠습니다!”

의정부의 교통문제는 단순히 역 하나를 신설하거나, 버스 노선을 하나 늘리거나 해서 해결될 문제는 아닙니다. 의정부시의 전체적인 대중교통체계를 들여다보고 재설계해야 합니다. 효율적인 대중교통체계를 만들기 위해서는 시내버스, 광역버스, 마을버스, 경전철, 철도가 조화롭게 연결되어 있어야만 합니다.

저 김민철은 대중교통 수요조사를 통해 철도, 광역버스, 시내버스, 마을버스를 체계적으로 정비하여 의정부 시민들의 교통불편을 해소하겠습니다.

첫째, 마을버스 준공영제를 실시하겠습니다.

마을버스 준공영제로 의정부 구석구석 어디든 갈 수 있도록 마을버스 노선을 효율적으로 재정비해서 지하철역과 경전철역에 대한 접근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겠습니다. 특히 시내버스 노선이 없는 교통의 사각지대까지 마을버스가 운행 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노선을 정비하겠습니다.

둘째, 민락·고산 지구 광역버스 및 시내버스 노선을 증설하겠습니다.

서울로 출퇴근 하는 민락·고산지구 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내버스 노선을 확충하고, 구리-포천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광역버스 노선을 신설해 출퇴근길을 더 빠르고 편하게 만들겠습니다.

셋째, 민락지구와 고산지구까지 경전철을 연장하여 주민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데 큰 불편함이 없게 하겠습니다.

넷째, 경기 북부의 교통허브를 구축하겠습니다.

종합고속버스터미널과 도심공항터미널을 신설하고 GTX-C노선 조기 착공과 KTX수서발 연장을 추진하겠습니다. 이제 굳이 동서울터미널이나 강남 고속버스터미널, 서울역을 가지 않고도 전국 어디든 의정부에서 출발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양주, 동두천, 포천, 연천 등을 아우르며 전국으로 뻗어나가는 교통망을 확보하여 경기북부 교통의 허브도시로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의정부 지하철 1, 7, 8호선 시대를 열겠습니다.

특히, 지하철 7호선에 대한 우리 의정부 시민들의 요구를 저는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지하철 7호선 노선변경 및 역 추가 신설 등과 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시민이 참여하는 TF를 구성하여 더 다양한 의견을 적극 반영하겠습니다.

또한 별내-별가람-의정부를 잇는 지하철 8호선 연장을 추진하여 우리 의정부도 1, 7, 8호선이 지나가는 지하철 중심 교통도시를 만들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우리 의정부는 경기북부의 중심입니다. 경기북부의 중심도시로서 막힘없는 의정부, 교통허브도시 의정부로 거듭나게 하겠습니다.

경기북부의 중심! 교통의 중심도시 의정부!

더불어민주당 의정부시()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민철

<김민철 예비후보 프로필>

출 신 : 전라남도 함평

학 력 : 연세대학교 대학원 졸업 (통일학 석사)

경 력

노무현정부 청와대 행정관

국회의원 보좌관 (17, 18, 19)

문재인 대통령후보 정무특보

20대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

더불어민주당 의정부() 지역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한반도 경제통일위원회 부위원장 ()

더불어민주당 중앙당 지키는 민생실천위원회 부위원장 ()

문재인정부 대통령직속 자치분권위원회 정책자문위원 ()

 

2020-02-26 07:37:09 수정 이미숙 기자 ( uifocus@hanmail.net )
 
 
등록번호 경기., 아51960 주소 경기 의정부시 시민로 29(의정부동) 발행.편집인 이미숙 청소년보호책임자 이미숙
등록연월일 2018년 9월 13일   전화 : 031-825- 8816 팩스 : 031-825-8817 관리자메일 : uifocus@hanmail.net
copylight(c) 2012 경기북부포커스 All rights reserved.